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공지사항

열린공간 공지사항

서울 서초구 등 9개 지역 「사회복지사무소」개소 글의 상세내용

『 서울 서초구 등 9개 지역 「사회복지사무소」개소 』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, 부서명 , 등록일 , 조회 , 첨부 ,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.

제목 서울 서초구 등 9개 지역 「사회복지사무소」개소
부서명 관리자 등록일 2004-07-08 조회 3690
첨부  
국민에 대한 복지서비스 강화 위해 시범 설치


7월 1일부터 전국 9개 시·군·구에 "사회복지사무소"가 문을 연다.

보건복지부는 30일, 서울 서초구, 강원도 춘천시, 충북 옥천군 등 9개 시·군·구에 7월 1일부터 「사회복지사무소」를 설치하여 2년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.

사회복지사무소는 시·군·구의 사회복지를 전담하는 행정기구로서, 사회복지전달체계를 효율화·전문화하여 국민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 시범적으로 설치하는 것으로,

지금까지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 7천2백명이 각 읍·면·동별로 분산 배치되어 복지업무의 효율성·전문성이 떨어지고, 찾아가는 서비스를 구현하기도 어려운 실정이었다.

사회복지사무소는 앞으로 2년 동안 시범 운영한 후 성과를 평가하여 "06년부터는 다른 지역에도 확대 설치할 계획으로, 이번 시범사업은 서울 서초구, 부산 부산진구·사하구, 광주 남구(4개 대도시), 강원 춘천시, 충남 공주시, 경북 안동시(3개 중소도시), 충북 옥천군, 울산 울주군(2개 농어촌) 등 총 9개 지역에서 실시된다.

한편, 각 시범지역에서는 시장·군수·구청장 이하 관계 공무원, 지방의회, 지역 내 복지시설 등 유관기관 종사자, 지역 주민 등 2∼3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한다.

한편, 노무현 대통령은 이 날 서울 서초구 등 9개 시·군·구에 축하 메시지를 보내 일선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,

"사회복지사무소는 인력의 효율적 배치와 전문성 강화를 통해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고, 어려운 이웃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"이며, "앞으로 시범 운영되는 사회복지사무소가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같이 힘을 모아 줄 것"과 "국민들이 여러분을 보면서 항상 든든하고 의지할 만 하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"고 당부하였다.


문의,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 김기남, 02-502-5890

목록

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

보건소_공지사항 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.

이전
다음

담당부서 :
보건행정과
연락처 :
041-950-6705